[속보] 오늘 밤 자정부터 NZ 전역 경보 4단계(국가 봉쇄) 발령…오클랜드/코로만델 지역 7일간, 나머지 지역 3일간

[속보] 오늘 밤 자정부터 NZ 전역 경보 4단계(국가 봉쇄) 발령…오클랜드/코로만델 지역 7일간, 나머지 지역 3일간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4893 추천 16


63800a4714d115e8663821b550054917_1629181643_7938.jpg
 

오늘(817) 자신다 아던 총리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밤 자정부터 1주일간 오클랜드와 코로만델 지역은 코로나19 경보 4단계(국가 봉쇄)로 이동하고 나머지 지역은 3일간 경보 4단계를 발령한다고 발표했다. 

 

아던 총리는 오늘 새로운 지역 감염자 1명이 확인됐는데 이 사람이 델타 변이인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며 내일 게놈 분석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아던 총리는 경보 4단계로 이동하는 뉴질랜드 국민들은 필수 업종 근무자를 제외하고 모두 집에서 일하고집에 머물러야 한다고 당부했다.

 

애슐리 블룸필드 보건국장은 오늘 확인된 확진자는 어제 GP를 방문해 검사를 받았고 증상은 지난주 토요일에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 사람은 58세로 오클랜드 노스쇼어 데븐포트에 살고 있으며 감염 시기는 지난주 목요일로 여겨진다고 블룸필드 보건국장은 설명했다.

 

확진자의 부인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두 사람은 모두 자가 격리 중이다.

 

이 부부는 815일 개인 차를 이용해 코로만델로 여행을 다녀왔으며 확진자는 아직 백신 접종 전이며 예약만 한 상태이고 그의 부인은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현재까지 확진자가 방문한 관심 장소는 23곳이며 13곳은 코로만델, 10곳은 오클랜드 지역으로 곧 밝힐 예정이다.

 

* 관심 장소

 63800a4714d115e8663821b550054917_1629182149_8571.jpg

  

▣ 경보 4단계 주요 수칙 

 

 꼭 필요한 개인적 이동을 제외하고 집에 머물러야 한다.

 

꼭 필요한 개인적 이동을 위해 집 밖으로 나갈 때는 외부인과 적어도 2m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운동이나 쇼핑을 할 때는 평소 즐겨 가던 곳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공원이나 슈퍼마켓을 이용해야 한다.

 

재택 근무나 가정 학습을 해야 한다. 일부 근로자는 계속 출근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엄격한 제한이 따른다.

 

모든 대면 영업활동을 중지해야 한다. 일부 사업체는 계속 문을 열 수 있지만 여기에는 엄격한 제한이 따른다.

 

대중교통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물리적 거리두기를 하기 곤란할 때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자주 손을 씻고 물기를 제거해야 한다. 손 씻기, 팔꿈치로 기침/재채기 가리기 등 기본적인 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어디에 갔는지 추적 기록해야 한다. NZ COVID Tracer 앱을 사용하여 기록한다.

 

감기나 독감 또는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검사를 받아야 한다. 진단 검사에 대한 안내는 담당 의사나 Healthline(0800 611 116)에 전화로 문의한다.

 

모든 유아교육 센터,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 교육기관은 폐쇄된다.

 

지역간 이동은 특별한 상황에서만 허용된다.

 

모든 공공장소는 폐쇄해야 한다. 도서관, 박물관, 영화관, 식당, 체육관, 풀장, 놀이터, 시장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대중 모임은 열 수 없다. 스포츠 경기, 결혼식, 장례식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 필수 서비스

 

- 슈퍼마켓 등 공급망 서비스

- 숙박(필수 서비스 근로자와 (자가) 격리자를 위한 숙박 서비스)

- 뉴질랜드 세관, 이민부, 1차 산업부

- 건축 및 건설(필수적인 서비스, 중요 인프라, 가정/직장에서 건강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즉시 필요한 건축 및 건설)

- 법원, 재판소

- 선거 위원회

- 소비재 관련 서비스(식품, 음료, 기타 주요 소비재 공급/납품/유통, 판매에 관여하는 업체(테이크어웨이 업체 제외)

- 금융 서비스(은행, 보험사 및 기타 금융기관)

- 건강 관련 서비스(병원, 1차 진료소, 약국, 의료 시험실, 진료 시설, 앰뷸런스)

- 장례 서비스

- 지방 및 정부 기관(코로나19 대응 관여, 민방위/위기관리 기능을 가진 기관)

- 주요 공공 서비스

- 1차산업

· 식음료 생산 및 가공, 제품 포장/처리

· 식품 안전 및 검증/검사

- 수의 및 동물 건강/복지 서비스

- 국민 안전과 국가 안보 관련

- 비상 서비스

- 보안 및 정보 서비스

- 과학(코로나19 대응, 위험 감시, 필수 서비스 진단 관련 기관(연구 기관 포함)

- 운송 및 물류

· 운송 서비스

· NZ Post(우체국 및 택배 서비스)

· 소형 승객 서비스 차량 운전자(택시 및 승차 공유 서비스 포함)

· 사회 기반 시설 및 통신 관련 차량

· 전기, 가스, , 쓰레기, 에너지, 통신 서비스, 인터넷 공급자 및 언론 매체(미디어)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