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9월 21일 자정부터 오클랜드 경보 3단계로 하향 이동…나머지 지역은 경보 2단계 유지

[속보] 9월 21일 자정부터 오클랜드 경보 3단계로 하향 이동…나머지 지역은 경보 2단계 유지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2075 추천 7


2d8cbd58f35134c937e1a15ea29a1fb3_1632112140_4377.jpg
 

오늘(920) 자신다 아던 총리는 오클랜드에 내려진 경보 4단계 조치를 9 21() 자정부터 경보 3단계로 하향 이동한다고 발표했다.

 

오클랜드의 경보 3단계는 2주간 유지되며 104일 이번 조치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다.

 

오클랜드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은 경보 2단계를 유지하지만 실내에서의 모임은 100명까지 확대된다.

 

아던 총리는 경보 3단계는 주의를 의미하며 버블을 지켜야 하며 친구나 이웃을 방문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웃과 음식을 나누어 먹거나 울타리를 넘어 이야기를 하거나 아이들을 함께 놀게 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버블을 나이든 친척이나 고립된 사람들로 확대할 수 있는 데 다른 보호자나 가족 구성원이 아이를 돌보기 위해 데려올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사전 예방차 경보 3단계에서 하이스쿨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델타 변이는 진정한 게임체인저(승부수)이기에 실내에서는 누구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델타 변이는 공기를 통해 퍼질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은 큰 차이를 만든다고 말했다.   

 

아던 총리는 와이카토에서 발생한 새로운 사례와 관련된 사람들에 대해 검사를 시행했는데 가족내 접촉자, 교도소 직원, 법원 직원, 경찰관들을 검사한 결과 단지 3건의 양성 사례만 발생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지역사회 감염 첫 번째 사례가 나온 후 한 달과 4일을 지냈다고 말했다.

 

그는 경보 4단계는 힘든 시기지만 다른 결과를 낸다. 67,000건의 검사가 시행됐고 140만 회분의 백신 접종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 경보 3단계 주요 수칙 

 

 술집식당카페쇼핑몰과 다른 소매업체들은 운영 불가대신 드라이브 스루와 온라인 쇼핑은 운영 가능.

 

 장례식과 결혼식은 진행 가능하나 10명 이하의 인원만 참석해야 하며 피로연 등 음식을 나누는 활동은 불가.

 

 바닷가에서의 일부 활동(수영서핑낚시등이 가능하지만 다른 수상스포츠는 불가.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일부 확장된 자신의 버블안에서 외출할 것이 권장.

 

 고객들과 직접 접촉이 없는 산업예를 들어 건축업과 산림업 등이 보건 안전수칙을 따르는 전제하에 안전 직업군으로 분류되어 외부 근무 가능그 외의 기업들은 온라인 주문과 비접촉 배달로 영업 가능.

 

 지역 간 여행은 필수 노동자로 제한.

 

 노약자나 기존 질환자 등 중증 질환의 위험이 높은 사람은 가급적 집에 머무르도록 하고외출 시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해야함.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