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해외 암호화폐 투자 사기 사건 조사 중…전형적인 폰지 사기

경찰, 해외 암호화폐 투자 사기 사건 조사 중…전형적인 폰지 사기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234 추천 3


aaaaa344ed744e83a532e2b186bee24d_1653274352_6009.jpg
 

경찰은 최근 여러 사람이 해외 암호화폐 투자 사기에 연루된 사건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오클랜드시 금융범죄팀 소속 제임스 롭슨 경사는 "경찰이 큐윅스 리미티드(Quwiex Limited)라는 회사가 암호화폐 투자 사기 혐의가 있다는 신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투자자들에게 높은 일일 수익을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롭슨 경사는 "이 회사는 20219월 뉴질랜드에 등록됐는데 정보를 확인한 결과 위조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대표로 추정되는 사람은 뉴질랜드 주소를 가지고 있었지만 롭슨은 조사 결과 모든 회사 정보가 위조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그는 "확인한 결과 실제로 뉴질랜드와의 연결고리는 없었는데 이는 이 사기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이 해외에 근거를 두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롭슨은 이 사기는 전형적인 폰지 사기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즉 신규 투자자의 돈으로 기존 투자자에게 이자나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다단계 금융사기이다.

 

투자한 사람들은 투자금에 따라 일정 금액의 이자를 받고, 돈을 인출할 수 있었다.

 

롭슨은 "4월 중순, 이 사기는 웹사이트 업그레이드를 이유로 돈 인출을 중단했고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는 날짜에 웹사이트가 비활성화되어 투자자들의 투자금이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불행히도, 이러한 사기범들은 해외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손실을 복구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며 또한 피해자들에게 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과 접촉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aaaaa344ed744e83a532e2b186bee24d_1653274392_4554.jpg
 

경찰은 투자를 고려할 때 금융시장당국(FMA)의 자료를 검토하라고 조언했다. FMA는 정기적으로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기업이나 개인명을 명시한다.

 

FMA 4 8Quwiex Limited에 대해 "기업이 금융서비스 제공자 등록부에 등록되지 않은 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허위 및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근거가 없는 사실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FMA의 대변인은 뉴질랜드인을 대상으로 한 사기에 대해 지속적으로 경고하고 있는데 대부분 해외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돈을 투자하기 전에 몇 가지 검토를 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합법적인 회사와 거래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없다면, 당신의 돈을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하며 사기 행위는 법 밖에서 행해지고 있고 사람들은 돈을 잃고 나서야 발견하고 신고한다고 지적했다.

 

FMA는 사기범들이 해외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 재정적 손실을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없다고 덧붙였다.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