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인플레이션 더욱 냉각될 것, 하지만 수치는 중앙은행의 기대보다 더 뜨거울 것

연간 인플레이션 더욱 냉각될 것, 하지만 수치는 중앙은행의 기대보다 더 뜨거울 것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조회 157 추천 0

연간 인플레이션은 더욱 냉각될 것으로 보이지만, 수치는 여전히 중앙은행의 기대보다 더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ANZ는 국내이자율, 임대료, 보험등 비거래 가격이 여전히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수입 인플레이션도 예상보다 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ANZ 경제학자 헨리 러셀은 근본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이 지속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ANZ는 거래 가능한 인플레이션, 즉 수입 인플레이션이 분기별 -0.8%, 연간 성장률 1.5%라는 "RBNZ의 예측보다 훨씬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Kiwibank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Mary Jo Vergara는 인플레이션이 9월 분기까지 RBNZ의 목표치인 1~3% 이내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Vergara 국내 인플레이션이 최고조에 달했지만 " 절망스러울 정도로 느린 속도"로 계속 하락하고 있다고 말했다.


RBNZ는 지난 주 통화 검토 에서 일부 부문에서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꺽이지 않아 금리를 높게 유지해야 하지만 연말까지 1~3% 목표 범위로 돌아올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밝혔다.


Photo: rnz.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