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NZ: 겨울이 다가오면서, 주택 가격 심각한 하락세
뉴질랜드 부동산 연구소 (REINZ) 주택가격지수는 지난달 12개 지역 중 10개 지역에서 하락했다.
뉴질랜드부동산연구소(REINZ)의 최신 수치에 따르면 겨울이 다가오면서 주택 가격이 심각한 하락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달 판매되는 부동산 구성의 변화를 설명하기 때문에 아마도 주택 가격 변동에 대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표인 REINZ 주택 가격 지수(HPI)는 3월에 비해 4월에 0.8% 하락했다.
이 지수는 지난달 전국 12개 지역 중 10개 지역에서 하락했으며, 월간 하락 폭은 노스랜드에서 -0.2%, 오클랜드 지역에서 -1.6%에 이른다.
지난달 주택가격 지수 (HPI) 상승을 기록한 지역은 와이카토 +0.7%, 사우스랜드 +2.0% 두 지역뿐이다.
그러나 가격 하락은 이러한 수치가 암시하는 것보다 더 심각할 수 있다. 왜냐하면 약간의 다수 지역에서 4월까지 3개월 동안 주택가격 지수 (HPI) 하락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노스랜드, 오클랜드, 와이카토, 타라나키, 웰링턴, 웨스트 코스트/태즈먼/넬슨/말보로 등 6개 지역에서는 4월까지 3개월 동안 HPI가 하락했다.
그외의 베이오브플렌티, 기즈번/호크스베이, 캔터베리, 오타고, 사우스랜드 등 5개 지역에서 증가세를 보인 반면, 마나와투/황가누이에서는 HPI가 변동이 없었다. 이는 겨울로 접어들면서 가격 하락세가 가속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뉴질랜드 부동산 연구소 (REINZ)의 4월 전국 중간 판매 가격은 $790,000로 3월에 비해 1.2% 하락했습니다.
오클랜드의 4월 중간 가격은 $1,050,000로 3월에 비해 1.9% 하락했다.
Photo: interest.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