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granny flat, (주택 내의 별채/ 작고 독립된 단독 주택) 건설 더욱 쉽게 추진

정부: granny flat, (주택 내의 별채/ 작고 독립된 단독 주택) 건설 더욱 쉽게 추진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조회 245 추천 3

정부는 뉴질랜드 전역에서 granny flats (주택 내의 별채 / 작고 독립된 단독 주택)건설을 더욱 쉽게 만들기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월요일에는 건축법과 자원 관리 시스템에 대한 변경안이 포함된 토론 문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의회는 자원 동의 없이 최대 60평방미터 크기의 소규모 구조물을 건축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할 것이다.

윈스턴피터스 총리 대행은 월요일 성명에서 "높은 주택 비용이 마오리족, 파시피카, 장애인, 노인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친다"면서 이번 조치가 주택 가격을 더욱 저렴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자원부 장관 크리스 비숍은 "규제적인 복잡성을 줄이면 건설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뿐만 아니라, 각 건축물 당 표준 건설 및 자원 동의 수수료에서 최대 6500달러를 절약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토론 문서는  Building Act 2004에 새로운 목록을 추가하여 최대 60 제곱미터 크기의 간단한 독립형 주택을 포함하도록 제안했다.

이러한 건물들은 건축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작은 집은 신뢰할 수 있는 노동자들에 의해 간단하고 명확한 디자인으로 건설되어야 하고, 지방 자치 단체에 통보되어야 한다. 


Photo: newshub.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