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주택 시장, 1 년 만에 가장 큰 월간 주택 가치 하락

침체된 주택 시장, 1 년 만에 가장 큰 월간 주택 가치 하락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조회 90 추천 0

침체된 주택 시장은 1 년 만에 가장 큰 월간 가치 하락을 경험했다. CoreLogic's House Price Index 에 따르면 6 월 주택 가격 지수는 0.5% 하락해 2023 년 6 월 이후 전월 대비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부동산 가격은 분기별로 0.8% 하락하면서 최근 몇 달간 소폭 하락 추세를 이어갔다. 지난 12 개월 동안 6 월까지 뉴질랜드 집값은 1.8% 올랐다. 연간 상승폭은 2023 년 9 월부터 2024 년 3 월 사이에 가격이 3.2% 상승한 것을 반영한다. 

각 주요 도시는 한 달 동안 가격 하락에 대해 보합세를 기록했으며, 크라이스트처치와 더니든 모두 6 월에 가장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코어로직의 연구 책임자인 닉 구달은 중앙은행 (RBNZ) 이 소비자 물가를 통제하기 위해 통화 정책을 사용하겠다는 약속에 변함이 없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은 특히 국내에서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한 달과 분기 동안 경험한 주택 가격의 하락은 오클랜드의 가치가 6 월에 1.2% 하락하여 분기별 변화율이 -2.6%로 떨어졌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었다. 오클랜드의 주택 가격은 최고점에서 17% 하락했고, 웰링턴 주택 가격은 시장의 최고점에서 19% 하락했다.  

Photo: propertynoise.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