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학자들, 연말 전에 공식 현금 금리 인하로 기울고 있다.

경제 학자들, 연말 전에 공식 현금 금리 인하로 기울고 있다.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조회 60 추천 0

경제학자들은 다음 주에 중앙 은행으로부터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고 있지만, 예측은 점점 더 연말 전에 공식적인 현금 금리 인하로 기울고 있다.

 

당초 전망치는 올해 말로 잡혔었다. 그러자 국내 인플레이션이 계속되면서 금리 인상 기간이 훨씬 더 길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졌다.

 

ASB 경제학자들은 최근에 그들이 이전에 예측했던 것처럼 내년 2 월이 아니라 올해 11 월에 인하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전망을 바꿨다.

 

그들은 중앙은행이 너무 빨리 금리를 인하하고 인플레이션이 다시 상승하는 것을 목격하는 것보다, 가장 큰 위험은 이제 너무 오랫동안 금리를 높게 유지하고 불필요하게 경제와 사람들의 고용 전망을 손상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BNZ 경제학자 Stephen Topplis 는 최근 분기별 기업 의견 조사(Quarterly Survey of Business Opinion)에서 가까운 시일 내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면서 이 조사에서 23%의 기업이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라고 답해 2020 12 월 이후 가장 낮았다고 설명했다.

 

ANZ 는 다음 주 기준 금리가 5.5%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중앙은행은 지켜보기 모드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Westpac 은 다음 주에 중앙 은행이 경기 침체와 노동 시장 완화로 불균형한 예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지출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험을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Photo: rnz.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