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은행이 공식기준금리 (OCR)을 5.5%로 유지할 것 예상

중앙은행이 공식기준금리 (OCR)을 5.5%로 유지할 것 예상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조회 86 추천 0

뉴질랜드 중앙은행은 다음 공식 기준 금리를 고려하여, 1년 동안 통화 정책을 변경하지 않을 것.

예측에 따르면, 중앙은행(RBNZ)은 내일 OCR5.5%로 유지할 것이다.

소비자물가지수(CPI) 인플레이션은 작년 초 6.7%로 측정됐으며, 매 분기마다 하락해 현재는 4%에 머물렀다.

CPI 인플레이션의 진행 방향은 양호했지만, 국내적 요소에 대해서는 많은 경제학자들이 우려를 표명했다

중앙은행 (RBNZ)의 전 이사이자 웰링턴 빅토리아 대학교의 명예교수인 비브 홀 교수는 AAP "우리는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데 있어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지만, 비거래재 구성 요소가 까다롭고, 이는 은행이 OCR을 설정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비거래 가능 물가상승률은 3월 분기에 5.8%, 2023 12월 분기에 5.9%, 그 이전 분기에는 6.3%, 6.6%로 마지막으로 측정되었다.

간단히 말해서 중앙은행 (RBNZ)이 OCR을 삭감할 만큼 충분히 빠른 속도로 감소하지는 않을 것이다.

중앙은행 (RBNZ)의 자체 추적 팀은 2025년 하반기 에야 첫 인하가 있을 것이고, 다수의 은행들은 약간 더 일찍 인하할 것이다. ANZ Westpac은 모두 2025년 초에 첫 인하 움직임을 예측했다.

비브 홀은 2025년 현재 OCR에 숫자 5가 앞에 올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키위 경제가 강력한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Photo: 1news.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