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팩, 주택 대출 금리 인하

웨스트팩, 주택 대출 금리 인하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추천 0

웨스트팩은 주택 대출 금리를 인하하고 있는데, 이는 중앙은행이 기준 금리 전망에 대해 입장을 바꾼 후 처음으로 움직인 은행이다. 


1 년만기 특별금리는 25bp (0.25%) 하락한 6.89%, 6 개월만기 특별금리는 19bp (0.19%) 하락한 7.05%, 18 개월만기 특별금리는 10bp (0.1%) 하락한 6.79%를 기록했다. 


이는 수요일 중앙 은행이 눈에 띄게 입장을 완화한 후 나온 것으로 비록 5 월에 공식 현금 금리 인상을 고려했지만, 이번 주에는 인플레이션이 낮아지고 있다고 말했고, 그에 따라 금리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통화정책위원들은 고금리가 예상보다 경제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ASB 경제학자들은 11 월부터 공식 현금 금리가 인하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더 일찍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단기 모기지 금리는 2024 년 후반에 하락할 것이라고 그들은 말했지만, 5 년 고정 금리는 20 년 평균보다 낮기 때문에 실질적인 추가 하락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고정금리를 선택하는 것은 금리의 비용, 더 긴 기간과 함께 오는 금리 확실성, 더 짧은 수정의 유연성, 그리고 향후 몇 년 동안 금리가 완화될 가능성 사이의 균형이라고 말했다. 


 Photo: rnz.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

 
 
 

타임즈 최신기사

글이 없습니다.

인기기사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