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모기지 상환 유예 제도 시행한다

시중은행 모기지 상환 유예 제도 시행한다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317 추천 3


7cc2e515db7e36ba0b55001fd6eee681_1585174087_2828.jpg
 

정부가 3 25일 자정부터 코로나 19 경보 수준을 최상위인 4단계로 격상시킴에 따라 앞으로 4주간 뉴질랜드 전 국민이 자가 격리를 해야 하는 국가 봉쇄(Lockdown)에 돌입했다.

슈퍼마켓, 약국, 주유소, 의료기관 등의 Essential Service를 제외한 대부분 비즈니스가 문을 닫아야 하는 상황에서 수입이 없는 상태가 상당 기간 지속함에 따라 지난 화요일 그랜트 로버트슨 재무부 장관은 시중 은행들과 6개월간 모기지 상환 유예 기간(mortgage holiday) 제도를 시행하는데 합의했다.

유의해야 할 점은 모기지 상환 유예 기간 방안은 은행이 주택 대출 이자나 원금을 면제해 주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최고 6개월 예상) 상환을 미룰 수 있도록 배려해 주고 이 기간이 지나면 대출 상환 전체 금액에 합산되어 남아있는 융자 기간 동안 나누어 갚아야 한다.

아직 모기지 상환 유예 신청 방법에 대한 세부 사항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은행 지점 방문이 어려워질 경우 각 은행 콜 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거나 개인 온라인 뱅킹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어려운 시기에 은행들이 집 소유주들을 돕기 위한 다른 옵션도 준비되어 있어 모기지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이른 시일 내에 은행에 연락해 도움을 청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엘렌 킴_하코츠(Harcourts)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