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술

꽃술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2618 추천 0


cfc92cbc7188aee1b651683f40b784bf_1656973870_2724.jpg
 

사진 촬영 시 정확한 노출로 명부와 암부가 살아있는 사진을 담았다면 일단 성공한 사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 셔터 ISO로 구성되는 적절한 노출의 사용은 사진가의 기본입니다.


또 노출의 조정에 있어, 노출을 바꾸는 방법에는 조리개 셔터 ISO의 변경을 들 수 있습니다.


만약 조리개를 많이 개방하면 셔터스피드는 빨라지고 조리개를 조인다면 셔터스피드는 느려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 경우 조리개를 개방하면 할수록 심도가 얕아지며 조리개를 조일수록 심도는 깊어진다는 것에는 때때로 실수하곤 합니다.


심도가 얕아지면 Out Focus 사진이 되고, 심도가 깊어지면 Fan Focus 사진이 됩니다. 이러한 사진의 상반 법칙을 잘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이 매우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사항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노출의 사용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 것은 어렵지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입체감이 있는 작품을 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물론 풍경 사진에는 자연환경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운 구도와 구성으로 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풍경 사진에서 자연의 조건이 아무리 좋을지라도 초점이 맞는 선명하고 느낌이 있는, 시선을 잡아당기는 사진을 담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다시 한번 기술하지만 맨 먼저 Camera Mechanism과 렌즈들의 능력을 마스터해야 한다는 것이 사진 촬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 사진작가 신경규 – 

International Photographer Of The Year

Landscapes부문 Honarable Mentions수상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