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보험료 인상

뉴질랜드 보험료 인상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208 추천 0


제이의 보험 이야기(52)  


cf4a7c3bea351d0d8c79401fcdb209a2_1704786397_5269.jpg
 

요즘 뉴질랜드 보험료 인상에 대해 많이들 이야기한다. 코로나19 이후 최근 3년간 보험료가 가파르게 인상됐는데 계속 보험료가 상승하는 추세라 많이들 걱정하는 것 같다.


코로나19를 시작으로 인플레이션, 오클랜드 홍수, 태풍 가브리엘 등 최근 크고 작은 일들이 지속해서 있었는데 이는 뉴질랜드 보험사들 보험료 지급에 영향을 주었고 그로 인해 불가피한 보험료 인상이 이뤄졌다. 


보험사는 지속적이고 정확한 리스크 관리를 위해 보험계리, 언더라이팅 팀 등 여러 팀이 수시로 주변 동향 및 내부 재정 상태를 살피며 면밀히 움직인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인상되는 주요 이유 몇 가지이다. 


1. 보험회사의 손실

보험회사는 보상을 지급하기 위해 보험료를 수령하고, 이 과정에서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연재해, 대형 사고, 또는 질병 유행 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대량의 보상이 필요한 경우 보험사는 손실을 감당하기 위해 보험료를 인상할 수 있다. 


자연재해로는 크라이스트처치 지진, 최근 오클랜드 홍수 그리고 태풍 가브리엘을 예로 들 수 있고 코로나19 같은 팬데믹 또한 보험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2. 보험계약 조건 변경

보험사는 보험상품의 조건을 조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보험 계약 갱신 시점이 되면, 보험료 인상의 이유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위험 요소의 증가나 변경된 통계 데이터에 기반한 조정 등이 포함될 수 있다. 


3. 경제적 요인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금리 변동 등과 같은 경제적인 변화는 보험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요소들이 변동함에 따라 보험사는 리스크를 고려하게 되며 보험료를 조정할 수 있다. 


4. 보험계약의 특별한 상황

특정 보험계약자의 경우, 개인적인 위험 요소가 증가할 수 있다. 이는 보험계약자의 건강 상태, 운전 기록, 보험 청구 이력 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개인적인 요소로 인해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이때 보험료가 개인적으로 추가 부담되는 경우가 많지만 간혹 전체적인 보험료에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다. 


5. 법적인 요인

보험업계를 규제하는 법률과 규정의 변경 또는 새로운 요구사항이 도입될 경우, 이로 인해 보험회사가 비용을 부담하게 되면 보험료가 조정될 수 있다. 


보험료 인상은 일반적으로 보험회사가 리스크를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하기 위한 필요한 조치로 간주된다. 그러나 보험계약자에게는 명확한 통보와 설명이 제공되어야 하며 그 이유가 합리적이어야 한다. 


현재 가지고 있는 보험상품에 가격 인상이 있을 시 타 보험사와 가격만 비교하고 당장 옮길 생각을 하는 것 보다 주변 상황들을 살피고 뉴질랜드 보험료에 어떻게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해당 보험사의 신용도 또한 확인을 다시 한번 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Jay Lee
, ANZIIF (Snr Assoc) CIP
Operations Manager, OrbitProtect Ltd
jay@orbitprotect.com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

 
 
 

타임즈 최신기사

글이 없습니다.

인기기사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