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가격에 집 살 수 있는 꿀 팁

좋은 가격에 집 살 수 있는 꿀 팁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2114 추천 3


7c9c5b00d6cd04ac239c1ccc8be119bb_1592515730_5232.jpg
 

코로나19 영향으로 주택 가격이 10% 정도 하락할 것이라는 경제학자들의 예측과는 달리 집값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 스티브 구디는 준비된 현명한 투자가는 적절한 시기를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며 좋은 가격에 주택 구입할 수 있는 비법을 조언했다.


1. 시장 조사를 철저히 하라.

관심 있는 지역의 에이전트를 통해 최근 주변에 팔린 집들에 대한 정보를 입수해 검토하고 집을 고치는데 드는 비용 등을 고려해 가격협상을 시작하고 원하는 대로 되지 않더라도 다른 기회가 있을 것이라 믿고 미련없이 포기할 줄 알아야 한다고 했다. 


2. 적절한 가격을 제시한다.
경매인 경우 구매자들 간의 경쟁을 통해 가격이 결정되지만, 가격 협상을 통한 매입인 경우 에이전트와의 대화가 중요하다.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을 제시할 경우 집 주인의 감정을 상하게 되어 협상 자체가 무산되기 때문에 적절한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3. 경매 참여 전 상한가를 정하라.

경매사들은 구매자들간의 경쟁을 유발해 가능한 한 최고 가격에 거래가 성사되게 고용된 사람들이다. 처음부터 강하게 어필해서 기선을 제압하고 자신이 정한 상한선까지 입찰하고 분위기에 휩싸여 무리하지 않도록 자제한다.  


스티브 구디는 요즘 같이 미래가 불확실할 때 6개월 더 기다리면 좀 더 싼 가격에 살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인 시세 차액에 비하면 근소한 차이라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하면 시장이 바닥을 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최선을 다해 협상하고 안 되면 다음 기회를 잡으라고 말했다.


엘렌 킴_하코츠(Harcourts)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