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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뉴질랜드타임즈(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www.intimes.com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본 사이트를 회원가입을 하거나 가입없이 글을 작성하여 이용하는 고객
    2. 이용자: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ID(아이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본인 여부 검증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닉네임: 회원의 ID와 별도로 회원의 식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문자와 숫자, 기호의 조합
    6. 게시물: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각종 자료 및 링크 등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정지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4. 단,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만약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과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이루어집니다.
  2. 이용자가 이용 신청시 화면 상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거나 글을 읽고 작성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 신청을 합니다.
  2. 가입시 기재하는 사항에는 필수 항목 및 선택 항목이 있으며 필수 항목을 모두 기입해야만 이용 신청이 완료됩니다.
  3. 필수 항목에는 ID, Password, 성명, 닉네임, E-Mail 주소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이 포함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한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정보가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나 허위 정보를 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사회의 안녕, 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범죄 행위 등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법률 또는 약관 위반,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이용 자격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단 자격 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하여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
  3.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나 기술 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이용 신청자의 연령이 만14세 이하일 경우
    3. 최근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이용 계약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즉시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수정하여야 합니다.
  2. ID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 후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주민등록번호, 성명 등 본인의 고유한 정보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4. 이용자의 ID 또는 닉네임 등 기재사항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또는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운영자, 관리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오인의 우려가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사는 회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한 때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가입기간 혹은 특정한 자격 조건을 지정한 일부 서비스는 회원의 해당 조건이 충족된 이후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서비스 중지는 사전에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역은 서비스 개선 또는 기타 사유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습니다. 중요 변경사실에 대해서는 사전에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설비의 보수, 서비스 제공에 연관된 계약의 종료,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제22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2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
  1. 회사는 서비스 내에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는 공간을 용도별로 구분하여 제공하며 각 공간의 용도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단, 메뉴 이름만으로 그 용도가 명확하게 인지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혹은 비공개 게시물 포함)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게시 중단,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인신공격, 비방, 욕설, 명예훼손 내용이 포함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위법행위,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5.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광고, 홍보물을 게시한 경우
    6.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회원간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7.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한 경우 등 해당 게시물로 인해 정상적인 게시판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8. 제1항에서 지정한 용도에 맞지 않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에서 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 및 내용물에 관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 등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에 대하여 다른 이용자 혹은 제3자의 법률상 권리 침해를 근거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임시로 게시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 회원간의 합의 또는 법적 조치의 결과 등이 회사에 접수되면 이를 따릅니다.
제 13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스크랩, 담기, 검색 허용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그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하는 것. 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4. 미디어, 통신사 등 제휴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E-Mail 또는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본인 ID에 기록된 보관자료(스크랩, 쪽지 등)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재 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개된 게시판에 게시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 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원 등급 및 포인트 제도
  1. 회사는 회원의 일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활동에 대하여 활동량 지수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서 부여한 포인트 및 가입 기간 등을 기준으로 회원별로 등급을 나누어 서비스를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포인트 및 회원 등급 부여의 기준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및 등급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 회수, 등급 조정 및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기타 운영상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의 포인트를 삭감하거나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회원 장터
  1. 회사는 회원장터 서비스의 이용을 회원 등급별로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장터 서비스 운영에 관한 세부운영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장터 내 활동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의 게시 중단,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매물 혹은 구매 물품 등을 대리하여 등록하는 행위
    2. 영리를 목적으로 회원 장터를 이용하는 행위
    3. 현행법상 불법인 물품의 거래를 하는 행위
    4. 답글을 통해 다른 회원의 거래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가격 관련 답글 포함)
    5. 타인을 사칭하거나 사기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6.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거나 가격 질서를 어지럽히는 등의 행위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회사에서 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게시물의 내용 또는 거래하는 물품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회원장터 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전항의 조건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이 회원장터 서비스를 이용 중에 사기에 의한 피해를 입은 경우 이를 구제하기 위해 수사기관의 자료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장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간의 분쟁에 따른 요청이나, 실제 피해 사례 및 다른 이용자의 피해 가능성을 근거로 요청을 받은 경우 요청 사유가 소멸되기 전까지 해당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임시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장터 내에서 안전거래(매매대금 보호)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계좌번호 등 대금결제에 필요한 정보,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으며 대금 결제 및 배송을 위하여 해당 업체에 이러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쪽지, E-Mail,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선택적으로 일부 전달 방법에 대하여(E-Mail, 우편, 전화 등)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권익 보호와 피해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범위 내의 관련 정보(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등)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한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광고 게재 중단, 광고 계약 체결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당한 불만 혹은 의견을 접수하기 위하여 전담 메뉴를 운영하며 접수된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혹은 대가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와 관련한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아이디에 대한 부정 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사실을 즉시 변경하여야 하며 이를 지체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를 회사의 명시적 동의없이 수집, 복제, 배포, 제공하거나 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19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탈퇴 기능을 통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규정한 의무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 직권에 의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4. 제 2 항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 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상시적으로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2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 전달 기능(쪽지) 또는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수신이 곤란한 경우나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 1 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뉴질랜드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20년 0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뉴질랜드타임즈'(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님의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며 고객님의 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 가입, 서비스제공, 기타상담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합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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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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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 정보 열람 및 수정은 사이트 내의 회원정보 변경을 통해 로그인(Log-in) 후 가능하며, 아이디, 이름을 제외한 사항은 수정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실 경우 사이트 내에서 탈퇴가 가능하며, 등록된 모든 정보를 파기함으로 탈퇴 여부를 신중히 고려하셔야 합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에 제약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또는 '회원정보변경' 등)을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관련 법령에 의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에 대해서 10일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한 회사의 조치를 통지하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회사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는 HTTP 서버에서 사용자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파일로써 회원님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쿠키(cookie)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브라우저 형식이나 서비스 이용 형태를 얻게 되며, 이러한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2.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 (Log-in) 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이용자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1. 해킹 방지를 위한 방화벽과 보안시스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송수신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설치하여 정보를 보호합니다
  3. 개인정보에의 접근은 해당 업무 수행자, 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여 그 이외의 직원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취급자의 경우 정기 및 수시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속 기록을 유지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확인 감독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출력 및 복사 시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
  1. 회사는 원칙적으로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특별한 경우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 3 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또한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E-mail을 통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는 꼭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지만, 회원님 개인 실수나 회사의 과실에 기인하지 않는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메일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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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수정, 변경이 있을 시 최소 7일 이전에 사이트 내 공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 본 방침은 2020년 0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