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주택 시장, 어려운 겨울로 향하고 있다.

뉴질랜드 주택 시장, 어려운 겨울로 향하고 있다.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조회 145 추천 1

매매되지 않은 주택 물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신규 매물이 실제 매매되는 주택 물량보다 훨씬 높은 비율로 시장에 나오면서 주택 시장은 어려운 겨울로 향하고 있다.

 

부동산 웹사이트 Realestate.co.nz 4월 말에 33,815개의 주거용 부동산이 매매 시장에 나왔으며, 이는 2015 4월 이후 이 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또한 작년 4월에 비해 18.1% 증가했다.

 

근본적인 문제는 Realestate.co.nz 사이트에 11,455개의 3월 신규 매물 등록 수치에서 볼 수 있지만, 같은 달 뉴질랜드 부동산 연구소(REINZ)에는 6,521개의 판매가 기록했다.

 

본질적으로 판매보다 더 많은 부동산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매매되지 않은 부동산의 비축량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매매가 이뤄지지 않은 부동산을 보유한 공급업체는 몇 가지 어려운 선택에 직면하게 된다.

 

Realestate.co.nz 최고경영자 Sarah Wood는 웹사이트의 등록된 각 부동산에 대한 검색 건수가 작년 이맘때에 비해 10.4% 감소했고, 같은 기간 동안 각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보여주는 클릭 참여 건수는 7.5% 감소했다고 말했다.

 

우드는 "이는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구매자 관심이 냉각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2024 현재까지 대부분의 지역이 전년 대비 수요 증가를 경험했기 때문에 이는 중대한 변화이다. 경기 침체에 대응하여 구매자들은 매우 신중하다고 그녀는 말했다.


Photo: nzherald.co.nz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