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신규 지역 사회 감염 사례 7명 추가…오늘 자정부터 필수 서비스 업장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속보] 신규 지역 사회 감염 사례 7명 추가…오늘 자정부터 필수 서비스 업장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3568 추천 11


75b74fc8eb95545c04d772bf84d2ca16_1629250248_5547.jpg
 

자신다 아던 총리는 뉴질랜드 전역에 경보 4단계를 발령한 이유 중 하나는 아직 감염 근원을 모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게놈 분석 결과, 새로운 지역 감염 사례는 델타 변이로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사례와 연관되어 있다며 이번 사례는 호주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애슐리 블룸필드 보건국장은 지금까지 데븐포트 확진자와 관련하여 7명의 새로운 확진 사례가 추가됐는데 그 중 한 명은 25살 여교사(아본데일 칼리지)라고 밝혔다.

 

또 다른 확진자인 오클랜드 병원 간호사와 같이 근무한 사람들은 모두 검사를 받고 격리 중인데 이 사람과 밀접 접촉자는 16명이다.

 

보건국장은 새로 추가된 확진자들 대부분이 20대로 앞으로 더 많은 수의 관심 장소가 밝혀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추가로 100명 이상의 지역 사회 감염자가 나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관심 장소에는 프리먼스 베이 교회와 스카이시티 카지노가 포함되며 이들 장소에 지난 토요일 밤과 일요일 이른 시간에 있었던 사람들은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그는 말했다.

 

자신다 아던 총리는 오늘 자정부터 12세 이상의 사람들이 슈퍼마켓, 약국, 주유소 등 필수 서비스 업장을 방문할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내각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백신 접종도 다시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40세 이상은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   

 

75b74fc8eb95545c04d772bf84d2ca16_1629250273_6532.jpg
 

▣ 경보 4단계 주요 수칙 

 

 꼭 필요한 개인적 이동을 제외하고 집에 머물러야 한다.

 

▲ 꼭 필요한 개인적 이동을 위해 집 밖으로 나갈 때는 외부인과 적어도 2m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 운동이나 쇼핑을 할 때는 평소 즐겨 가던 곳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공원이나 슈퍼마켓을 이용해야 한다.

 

▲ 재택 근무나 가정 학습을 해야 한다. 일부 근로자는 계속 출근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엄격한 제한이 따른다.

 

▲ 모든 대면 영업활동을 중지해야 한다. 일부 사업체는 계속 문을 열 수 있지만 여기에는 엄격한 제한이 따른다.

 

▲ 대중교통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물리적 거리두기를 하기 곤란할 때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자주 손을 씻고 물기를 제거해야 한다. 손 씻기, 팔꿈치로 기침/재채기 가리기 등 기본적인 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 자신이 어디에 갔는지 추적 기록해야 한다. NZ COVID Tracer 앱을 사용하여 기록한다.

 

▲ 감기나 독감 또는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검사를 받아야 한다. 진단 검사에 대한 안내는 담당 의사나 Healthline(0800 611 116)에 전화로 문의한다.

 

▲ 모든 유아교육 센터,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 교육기관은 폐쇄된다.

 

▲ 지역간 이동은 특별한 상황에서만 허용된다.

 

▲ 모든 공공장소는 폐쇄해야 한다. 도서관, 박물관, 영화관, 식당, 체육관, 풀장, 놀이터, 시장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 대중 모임은 열 수 없다. 스포츠 경기, 결혼식, 장례식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 필수 서비스

 

- 슈퍼마켓 등 공급망 서비스

- 숙박(필수 서비스 근로자와 (자가) 격리자를 위한 숙박 서비스)

- 뉴질랜드 세관, 이민부, 1차 산업부

- 건축 및 건설(필수적인 서비스, 중요 인프라, 가정/직장에서 건강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즉시 필요한 건축 및 건설)

- 법원, 재판소

- 선거 위원회

- 소비재 관련 서비스(식품, 음료, 기타 주요 소비재 공급/납품/유통, 판매에 관여하는 업체(테이크어웨이 업체 제외)

- 금융 서비스(은행, 보험사 및 기타 금융기관)

- 건강 관련 서비스(병원, 1차 진료소, 약국, 의료 시험실, 진료 시설, 앰뷸런스)

- 장례 서비스

- 지방 및 정부 기관(코로나19 대응 관여, 민방위/위기관리 기능을 가진 기관)

- 주요 공공 서비스

- 1차산업

· 식음료 생산 및 가공, 제품 포장/처리

· 식품 안전 및 검증/검사

- 수의 및 동물 건강/복지 서비스

- 국민 안전과 국가 안보 관련

- 비상 서비스

- 보안 및 정보 서비스

- 과학(코로나19 대응, 위험 감시, 필수 서비스 진단 관련 기관(연구 기관 포함)

- 운송 및 물류

· 운송 서비스

· NZ Post(우체국 및 택배 서비스)

· 소형 승객 서비스 차량 운전자(택시 및 승차 공유 서비스 포함)

· 사회 기반 시설 및 통신 관련 차량

· 전기, 가스, , 쓰레기, 에너지, 통신 서비스, 인터넷 공급자 및 언론 매체(미디어)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